#1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난이도 : LEVEL 1
유형 : 문자열
문제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0 | zero |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
5 | five |
6 | six |
7 | seven |
8 | eight |
9 | nine |
제한사항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문제 풀이
각 숫자 영단어의 정보를 매칭시켜준 다음 숫자로 반환시켜주면 된다. 만약 문자열의 최대 길이가 100만 정도로 주어졌다면 메모리초과로 스택의 자료구조를 활용하여 풀이를 해야겠지만 해당 문제는 50이 최대 길이기 때문에 replace를 사용하여 풀이를 해줘도 된다.
s.replace(CharSequence target, CharSequence replacement);
- s 문자열에 들어있는 target를 replacement로 치환해준다.
ex) s.replace("a","z");
s = "abddddba";
// 결과 s = "zbddddbz";
풀이 코드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Map;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Map<String, Integer> num_set = new HashMap<>();
num_set.put("zero", 0);
num_set.put("one", 1);
num_set.put("two", 2);
num_set.put("three", 3);
num_set.put("four", 4);
num_set.put("five", 5);
num_set.put("six", 6);
num_set.put("seven", 7);
num_set.put("eight", 8);
num_set.put("nine", 9);
for(String num : num_set.keySet()) {
if(s.contains(num)) {
s = s.replace(num, ""+num_set.get(num));
}
}
answer = Integer.parseInt(s);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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